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뉴진스 신보, 온오프차트·글로벌 ‘삼끌이 흥행’ 달린다

걸그룹 뉴진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 재킷 이미지. 사진 어도어

걸그룹 뉴진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 재킷 이미지. 사진 어도어

걸그룹 뉴진스의 신곡이 팀을 감싼 내홍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모두 맹위를 떨치고 있다.

25일 한터차트 집계에서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는 발매 당일에만 81만 1843장이 팔려 24일자 일간 차트 정상을 밟았다.

이 추세라면 이들의 네 번째 ‘밀리언 셀러’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음원부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의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25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멜론 ‘톱 100’ 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이 곡은 공개된지 1시간 만에 ‘톱 100’ 7위로 진입한 후 순위를 올리고 있다.

걸그룹 뉴진스 신곡 ‘하우 스위트’ 퍼포먼스 비디오 주요 장면. 사진 뉴진스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걸그룹 뉴진스 신곡 ‘하우 스위트’ 퍼포먼스 비디오 주요 장면. 사진 뉴진스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도 벅스 2위, 멜론 5위, 지니 10위 등 최상위권에 올라 상끌이 인기를 끄는 중이다.

글로벌 성적에서도 유의미한 추세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25일 일본(4위), 미국(11위), 캐나다(20위) 등 20여 개 국가,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상위권에 올랐고, ‘버블 검’ 역시 20여개 국가, 지역의 ‘톱 송’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하우 스위트’의 뮤직비디오는 사람과 동물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감각적인 촬영 구도와 미감, 뉴진스의 트렌디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뉴진스는 내일(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음악방송 활동을 이어간다. 뉴진스 홈페이지에서 신곡 소식과 함께 멤버별 새로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