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방송

이효리 “싸우기 싫어 ♥이상순 골라” (엄마, 단둘이)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가수 이효리가 이상순과 결혼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방송된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에는 이효리가 모친 전기순 여사와 함께 경주로 떠났다.

두 사람은 식사 중 불우했던 가정사를 이야기했다. 전 여사는 “(효리의) 아빠는 보자마자 눈부시고 환했다. 탤런트 같았다. 그땐 성격이 불같지 않았다. 편지로만 몇 번 연락하고 결혼했다. 손목도 한번 못 잡아보고 결혼한 거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이발소를 하니까 항상 시간에 쫓겨 빨리 먹는 습관이 있다. 그때 아빠 이발소에 딸린 진짜 조그만 방에 여섯 식구가 다 살았다. 효리는 새 옷을 한번 못 사줬다. 언니들 입던 것만 받아 입고 요구르트 한 병 못 사 먹이고 키웠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이효리는 부모님의 부부 싸움을 언급하며 “친정에 가면 마음이 편치 않아서 잘 안 먹힌다. 엄마 아빠가 같이 있으면 긴장이 된다. 무슨 일이 벌어질까. 하도 일이 벌어지니까. 둘이 따로 있으면 괜찮은데 같이만 있으면 긴장했다”고 고백했다.

이에 모친은 “너희에게 미안하다 엄마로서”라고 사과하자, 이효리는 “엄마가 사과할 게 뭐 있어. 아빠가 늘 시작을 먼저 시작하는데. 그래서 신랑을 순한 사람으로 골랐나 봐 싸우는 게 너무 싫어가지고”라며 애써 미소를 지었다.

한편,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는 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