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두드려라, 모여라, 포용하라! 성동구, ‘2024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 22일 개최

성동구 제공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22일 옥수역 한강공원에서 구민과 함께 화합과 포용의 메시지를 전하는 한여름 밤의 뮤지컬 페스티벌 ‘2024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두드려라, 모여라, 포용하라’의 부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옥수동 일대에 위치한 조선시대 포구였던 ‘두모포’를 배경으로 한다. 세종 원년(1419년) 상왕 태종과 세종은 백성을 괴롭히던 왜구의 본거지 대마도 정벌을 명하기 위하여 두모포로 행차했다. 이종무 등 8명의 장군에게 친히 술을 따르고 군사들에게 활과 화살을 내리는 ‘대마도 출정식’이 바로 이곳 두모포에서 성대하게 거행됐다.

‘2024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은 대마도 정벌을 이끌었던 ‘두모포 출정’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취타대 출정 퍼레이드와 미디어 타악 퍼포먼스,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포문을 여는 ‘취타대 출정 퍼레이드’와 대형 LED화면을 통해 화려한 연주를 펼치는 ‘미디어 타악 퍼포먼스’로 600여 년 전 출정식을 웅장하게 재연하여 축제의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성동구 제공

성동구 제공

유명 뮤지컬 곡을 두모포 출정 역사적 사실로 재구성하여 세대 간 소통의 무대를 선보일 ‘뮤지컬 갈라쇼’도 마련된다.

공연은 울림 있는 가창력과 빼어난 비주얼, 섬세한 연기로 믿고 보는 뮤지컬 배우 민우혁,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여자 뮤지컬배우 부문 대상에 빛나는 뮤지컬 배우 정선아, 크로스오버 바리톤과 뮤지컬의 만남, 대중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배우 부부 안갑성, 김민주, 탄탄한 가창력으로 다양한 뮤지컬 레퍼토리들을 소화하는 뮤지컬 배우 박유겸, 윤지인 등이 출연하며,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은혜, 아역배우로 구성된 앙상블과 밴드세션 코리아모던필앙상블이 함께해 화려하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행사에 앞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부대행사로 버스킹 공연, 각종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flea market),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행사장 내 마켓거리를 확대 운영하여 각종 식·음료 등 10여종 이상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등 음악과 먹거리가 함께하는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는 축제를 알리는 로고 경관조명과 축제 타이틀 구조물, 판옥선 모형 구조물을 옥수역 하부에 전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 포토존을 구성하는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동구 제공

성동구 제공

2019년 ‘두모포 출정’ 600주년을 맞아 첫 페스티벌을 개최한 성동구는 드높은 기세와 힘찬 함성으로 고난을 극복한 역사적 사실이 현재 옥수역 한강지구에 위치한 옛 조선시대 나루터 ‘두모포’에서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역사 깊은 이곳의 전통과 문화를 구민과 함께 계승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600여 년 전 승리의 역사를 이룬 이곳, 두모포는 우리가 지켜야 할 역사적 산물이자 신념의 장소이다. 뜻깊은 역사를 되새기고 서로를 포용하는 마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에 여러분 모두 ‘한여름 밤의 꿈’과 같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