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기쁨→부럽, 300만 뚫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11일째인 22일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11일째 누적 관객 수 300만 명을 돌파하며 파죽지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 2>는 6월 22일 오전 7시 기준 누적 관객 수 3,153,234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이 18일 만에 300만 명을 돌파한 것보다 7일 빠른 속도다. 또한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인 <엘리멘탈>(2023) 25일보다 14일 빠르게 300만 명을 달성한 만큼, 앞으로의 흥행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특히 1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수성하고 있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멈추지 않는 흥행 질주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 2>는 새로운 감정 중에서도 주요 감정인 ‘불안’으로 실관람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불안’ 또한 행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모든 감정과 기억이 모여 만드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그려낸 <인사이드 아웃 2>는 “나의 감정을 들여다볼 수 있는 따뜻한 영화”(메가박스, a***), “관객도 함께 성장하게 해준 고마운 영화”(네이버, h***), “내 안의 감정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시간!”(네이버, s***), “보는 내내 나 자신을 투영했다”(롯데시네마, 송***), “어른이 되고 나니 ‘불안’이의 마음을 너무 잘 알겠어서 예상치 못한 장면들에서 눈물이 났다”(메가박스, m***), “불안으로 힘들었던 10대의 나를 꼭 안아주는 영화”(네이버, p***), “불안함에 잠들지 못했던 모든 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화”(CGV, 고***), “감정들의 흥미진진한 여행기 속 묵직한 메시지까지”(CGV, 굿***) 등 영화를 본 관객들의 공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6월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