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누구 ‘수지맞은 우리’ OST 주자

더하기미디어

더하기미디어

가수 누구(NUGU)가 ‘수지맞은 우리’ OST 주자로 활약했다.

오늘(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누구가 참여한 KBS1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OST ‘수많은 날 수많은 밤’이 발매됐다.

‘수많은 날 수많은 밤’은 90년대 향수를 불러오는 포근한 EP 사운드와 아름다운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R&B 발라드 곡이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수많은 날 수많은 밤 내 마음속에 그대/꿈결처럼 나를 안아줘요/처음부터 바래왔던 둘만의 시간 속에/영원토록 내 곁에 머물러줘요’처럼 진심 어린 가사가 조화를 이뤄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가수 안예슬과 ‘수지맞은 우리’ 13번째 OST ‘저 하늘의 별빛을 보며’에 참여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누구가 또 한 번 가창자로 나섰다. 누구 특유의 담백하고 따뜻한 목소리가 설레는 감정을 고조시켰다.

이번 곡은 장르 불문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이진실과 작곡가 최철훈, 여재민이 의기투합했으며 기타리스트 차준환이 편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누구는 매 앨범마다 조금씩 얼굴을 공개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올해 1월 ‘함께 듣는 겨울’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했다. 감성이 돋보이는 음악과 OST를 통해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KBS1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와 무대뽀 초짜 의사 채우리의 쌍방 치유, 정신 승리, 공감 로맨스&핏줄 노노! 호적 타파, 신개념 가족 만들기에 대한 스토리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누구가 참여한 ‘수지맞은 우리’ OST ‘수많은 날 수많은 밤’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