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마켓 리더]롯데홈쇼핑, 멤버십 서비스 경쟁력 ‘최상위’로 올라
시장 트렌드를 견인해 나간다는 것은 그 만큼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를 도모하는 것이자, 남들보다 ‘열심’을 다하는 행보다. 올해 역시 마켓을 먼저 읽어내고 미래를 준비해온 ‘선수’들이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얻는 것은 ‘도전을 통한 선점효과’ 그리고 ‘물 오른 실력 다지기’ 일 것이다. 2024년 마켓을 리딩하고 있는 분야별 ‘원톱 플레이어’들을 말한다. 올해 유통업계 핵심 트렌드를 꼽는다면 단연 ‘멤버십 우대 정책’이다. 그 만큼 로열 수요층 확보에 이어 회원제 차별화 서비스가 중요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