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스포츠 > 축구

[오피셜] 토트넘, 2년 만에 한국 온다!···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가 확정, 한국서 ‘손흥민 vs 김민재’ 본다!


토트넘 손흥민.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손흥민.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이 또 다시 한국에 온다.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초청팀으로 토트넘을 공식 발표했다. 한국 팬들의 관심은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맞대결 여부에 집중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20일 토트넘이 올 여름 방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2022년 초대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가팀이었던 토트넘은 2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주관·중계하는 연례 스포츠 이벤트로 티켓팅부터 경기 관람까지 모두 쿠팡 와우회원의 전용 혜택으로 제공된다.

토트넘은 2015년 손흥민의 이적으로 한국 팬들에게 있어 ‘국민 구단’과도 같은 지위를 누리고 있는 팀이다. 특히 손흥민이 토트넘의 주장이 되고 나서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만큼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도나 마리아 컬렌 토트넘 총괄 디렉터는 “2024~2025 시즌을 앞두고 다시 한국을 방문하게 돼 기쁘다”며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열정적인 한국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설렌다”고 말했다.

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 제공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손흥민은 한국 팬들에게 특별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정말 설레고 기대된다. 지난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도 뜨거운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여러분도 저만큼 기대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기대했다.

쿠팡플레이는 앞서 뮌헨을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첫 번째 초청팀으로 발표했다. 뮌헨에 이어 토트넘의 방한이 성사되며, 손흥민과 김민재가 서로 적으로 맞대결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게 된다. 토트넘과 뮌헨의 경기는 오는 8월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한편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는 팀 K리그도 참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K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함께 경기에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상세 일정 및 티켓팅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발표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경기 승인 절차를 진행중이고, 경기 장소와 일정 및 세부사항은 변경될 수 있다.

김민재(왼쪽)와 손흥민.  연합뉴스

김민재(왼쪽)와 손흥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