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스포츠 > 축구

‘골 취소 2번’ FIFA 랭킹 3위 벨기에, 48위 슬로베키아에게 0-1 패배

AP연합

AP연합

‘유로 2024’ 우승 후보팀인 FIFA 랭킹 3위 벨기에가 48위 슬로베키아게 패하는 이변이 벌어졌다.

벨기에는 18일 오전 1시(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프랑크푸르트 아레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조별리그 E조 1차전서 슬로바키아에 0-1로 패했다.

벨기에는 4-2-3-1 포메이션으로 출격했다. 루카쿠, 도쿠, 더 브라위너, 트로사르, 오나나. 망갈라, 카라스코, 드바스트, 파스, 카스타뉴, 카스테일스가 선발로 나섰다.

슬로바키아는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하라스린, 보제니크, 슈란츠, 두다, 로보트카, 쿠츠카, 한츠코, 슈크리니아르, 바브로, 페카리크, 두브라브카가 선발로 출장을 했다.

AP연합

AP연합

전반 6분에 벨기에 도쿠가 드리블하다가 볼을 빼앗겼다. 이 공이 바로 벨기에 페널티박스 안쪽으로 향했다. 쿠츠카의 슈팅이 카스틸스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볼은 다시 문전 앞 슈란츠에게 갔다. 슈란츠는 차분한 슈팅으로 득접을 기록했다. 이후 벨기에가 수 차례 공역을 가했지만 전반은 슬로바키아가 1-0으로 앞 선 상태로 마무리가 됐다.

후반전 벨기에는 총공세에 나섰으나 골운이 끝내 따르지 않았다. 후반전 10분 코너킥으로 공격을 이어가며 박스 안에서 헤더로 패스를 받은 루카쿠가 넘어지며 슈팅을 시도해 골을 기록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VAR)에 따라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됐다.

후반 40분에도 박스 안에서 오펜다 패스를 받은 루카쿠가 슛을 시도해 ‘극장골’을 기록했다. 그러나 오펜다가 드리블을 하는 과정에서 손에 공이 맞은 것이 VAR 판독 끝에 핸드볼 파울이 선언됐다.

이날 패배로 벨기에는 1패(승점 0)로 3위, 슬로바키아는 1승(승점 3)으로 조 2위가 됐다.

AP연합

AP연합